본문 바로가기

IT/OS / Util

윈도우8, 새로운기능 데몬툴즈(Daemon-Tools) 저리비켜!

 


어제에 이어 저는 여전히 윈도우8 탐험중입니다. 

오늘 발견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간 이미지파일(ISO파일)을 마운트시켜 가상드라이브를 쓰기위해서는

데몬툴즈(Daemon-Tools)라는 프로그램이 필요로 했고 가장 많이 쓰인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하지만 윈도우8에서는 더이상 데몬툴즈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체적으로 기능을 지원해주니까요 ^_________^


윈도우8 보면볼수록 매력적인 물건입니다 정말 ㅎㅎ


자 그럼 스텝 바이 스텝 천천히 따라오세요~




유용하셨다면 손가락 한번 꾸욱 눌려주세요 ^^





1. 우선 가상드라이브에 마운트 시킬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전 고전게임 중 하나인 1945+ 비행슈팅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예전 피씨게임 잡지 번들로 준것을 이미지로 구워둔 것입니다 ㅎㅎ




2. 이미지파일(ISO)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댄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뭔가 새로운 메뉴가 보이시죠?? 

바로 "탑재"라는 메뉴입니다.

이 기능이 바로 데몬툴즈에서의 마운트(MOUNT)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3. '탑재'를 눌러주면, 



쨘, 기존의 하드드라이버와는 다른

DVD 드라이브가 추가되어 제가 마운트한 1945+가 인식되었습니다.





인식된 이미지파일(ISO)로 할 일을 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8의 새로운 기능 탑재를 알아보았는데요,

이거 보면볼수록 끌리는 물건 아닌가요?ㅎㅎ

이런 세세한 기능들로 유저의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센스가 참 기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