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툴바를 통한 수익률 실시간 확인.




하아.. 저도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고, 광고를 띄운 후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애당초 블로그 운영에 목적이 무료한 제 삶에 하나의 취미를 갖고자였지만, 

다른분들의 블로그를 들어가보면 나타나는 애드센스가 왜인지 멋있어보였습니다. 

애드센스가 없으면 블로그가 없어보이는 느낌...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생각이죠. 하지만 전 그랬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려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아참, 우선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위해선 구글 크롬이 필요합니다. 

익스플로러에 비해 많이 가볍고 속도도 잘 뽑아내주기에 많은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계신 웹브라우져일 것입니다.

혹시 아직 안써보신분 있으시면 바로 사용해보세요. 무료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한번 꾸욱!




자 준비가 되셨다면, 크롬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좌측하단에 구글 퍼블리셔 툴바가 보이십니까? 

바로 요놈이 애드센서 이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해주는 툴바입니다.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툴바이기에, 애드센스 정책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클릭해보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의 경우 이미 설치를 했기에 "CHROME에 추가됨" 버튼이 뜨지만,

여러분의 화면에는 "추가하기"버튼이 뜰것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같은 창이 뜹니다.

자신의 블로그주소(애드센스가 장착된)를 입력하고 저장을 눌러주면 모든 설정 완료.




이제부터 인터넷을 이용하다가 어느 페이지에서든 수익률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소창 끝자락에 위치한 툴바버튼(위 이미지의 빨간네모)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실시간으로 수익률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가 포스팅딘 글을 보면 광고이미지 위에 해당광고의 수익률또한 보여줍니다.



구글에서 배포하는 안전한 툴바로 애드센스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