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S / Util

[크롬 확장프로그램] 간편하게 긴 URL주소 짧게 만들기.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를 사용하시는 분이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긴 url주소를 짧게 만들어서 자주 사용하실 겁니다.

ex)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8672B4C508FE70929     →    http://goo.gl/bYDFk



그런데 그때마다 매번 주소 짧게 만들어주는 사이트(2u.lc, tinyurl.com, me2.do, bitly.com 등)에 접속해서 하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닐텐데요.


그래서 구글 크롬 인터넷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간편한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아주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앞으로가 더 편해지니 한번 이용해보세요.





유용하셨다면 손가락 한번 꾸욱!





크롬 확장프로그램 goo.gl URL Shortener 를 이용해 간편하게 주소를 짧게 만들기.


우선 이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선 구글 크롬이 설치되 있어야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는분들은 한번 갈아타보심이 ^^;;



1.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hl=ko



* 링크로 직접 이동을 하시거나 아래의 방법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접속해주세요.









2. 크롬 웹 스토어 검색창에 'URL'을 검색하시면 제일 상단에 'goo.gl URL Shortner'가 뜨는데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아주 잠깐의 설치과정이 끝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크롬창에 google URL Shortner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4. 이제 웹서핑 도중 해당 웹사이트 url 주소를 짧게 만들어야할 일이 생겼을때, 간단하게 아이콘만 클릭해주면 주소가 짧게 변환됩니다. 

아이콘 클릭후 'Copy' 메뉴를 선택한뒤 원하시는곳에 붙여넣기를 하면 되겠죠?






혹은 아래와같이 본문중에 원하는 url주소를 짧게 하려면 블록설정을 해준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주면 

'Shorten this link with goo.gl'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역시 'copy to clipboard'를 선택하신 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툴바등을 설치하여 하는 방법이 있으나, 툴바는 프로그램을 무겁게 만들고 어딘지 깨름직한 면이 있습니다. 

지저분하기까지 하죠.


간편하게 구글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가볍고, 보다 스마트한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