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어플 리뷰

[아이폰]무한도전을 보고, 나도 작곡을 해보자! Garage band

 


오늘 방영한 무한도전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박명수 옹의 찰진 메뚜기월드 비트를 시작으로

크리에이티브한 명수쨔응의 작곡능력이 나왔습니다. 


무한도전을 보고, 와..저거 나도 해보고싶다..하며 

급하게 앱스토어를 뒤졌습니다.(전 맥북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ㅠㅠ)


그래서 발견한 보물~쉽고 간편한 아이폰용 작곡프로그램

Garage Band 입니다.


실제로 무한도전에서 박명수 씨가 맥으로 쓰던 프로그램도 

Garage Band라고 하네요...


상큼하게 4.99 $ 를 지불하고 구입한 Garage Band


(배경화면은 캡틴 아메리카의 모양을 상징화한것입니다~

욱일승천기 아니니 오해마세요 ㅠㅠ)



다운받자마자 바로 엉터리 작곡을 해보았습니다.

한번 가볍게 들어보시고 계속 보세요 ^^

재생버튼을 눌르면 플레이됩니다!

- 공포테마로 호러분위기의 스산함을 나타내고자 노력 해봤지만..결과는..? ㅎㅎ





재미있으셨다면 손가락 한번 꾸욱!





실행하면 아래와같이 악기를 선택 할수 있습니다. 다양한 악기들이 있어요~




-키보드 선택화면-


- 드럼 선택화면 -


-String 선택화면-




이처럼 각 악기에 맞게 연주화면이 나오게 되고, 

모든 소울과 감각을 싣고 신명나게 두들겨 대시면 됩니다 ㅋㅋ





이렇게 각 악기별로 연주한것을 녹음하여 편집이 아주 쉽게 가능합니다.

저같은 초보자도 한번에 했으니...ㅎㅎ



소울이 담긴 작곡한 음을 이렇게 저장을 하고




각 플랫폼을 통해 공유가 가능합니다.

포스팅글에 삽입된 제 첫 작곡도 이 공유 메뉴의 SOUNDCLOUD를 이용했습니다 ^^




유명한 작곡가 처럼은 아니더라도

혼자 열심히 연주하고 녹음하여 만든 자작곡들.


친구나, 애인, 가족과함께 한번 같이 작곡하며 놀아보는것도 재밌을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