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S / Util

아웃룩(outlook) 메일 실시간 동기화하기.

 


어제 포스팅한 "네이버 메일을 아웃룩(outlook)에서 받아보자!"에 이은

아웃룩(outlook) 메일 실시간 동기화 하기.


아웃룩 계정설정을 한뒤, 메일을 자동으로 바로바로 받아볼수 있을줄 알았으나...

막상 설정후에 무반응인 아웃룩을 보고 놀란사람이 있을것이다.(는 내 얘기 ㅠㅠ)


분명 내 상상으로는, 메일이 오자마자 바로 '띵동♪'소리와함께



라고 알림이 올 줄 알았으나...


실상은 내가 수동으로 메일받기 버튼을 눌러줘야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렇게 좌절하지말고 ㅋㅋ 간단한 설정만 해주면 

영화속 주인공이 간지나게 메일을 받아보듯이 실시간으로 메일동기화가 가능하다!



유용하셨다면 손가락 한번 꾸욱!

--------------------------------------------------------------

천천히 한번 따라해보세요~

내가 쓰는 버젼은 아웃룩2007이니 2007기준으로 설명..^________^ 나는야 무책임한 싸람ㅋㅋㅋ


1. 아웃룩을 실행 후, 메뉴탭에 도구-옵션 클릭!



2. '메일 설정'탭에서 '보내기/받기 (S)...' 클릭!



3. '매(V) ________ 분마다 자동 보내기/받기 실행'에서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한다.

 0분으로 하면 안되나..하시는분들.. 제가 이미해봤는데..1분으로 자동으로 바뀜..ㅠㅠ



4. 이제 끝! 메일을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메일을 우아하게 받아보면됨 ㅎㅎ 아오씐난다!!

* 실시간이라지만 사실 1분간격으로 리프레쉬(refresh) 하기때문에 실시간으로 보기에는 힘들긴함.

* 다만, 1분간격이라도 충분히 실시간 느낌을 누릴수있다는점~~~~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