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

[인터넷 포토샵] 포토샵 없이 배경없는 글씨 이미지 만들기.






개인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을 운영하는 분들은 포토샵 쓸일이 많죠.

그러나 어쩌면 포토샵을 만지지 못하시는 사람도 있을꺼에요..저처럼...나..나만?


하지만 포토샵이 설치되 있지않아도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포토샵을 쓸 수 있답니다.

오늘은 포토샵 없이 글씨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대문에 있는 시건방진 말 "나는 쓸테니, 너는 읽거라"


"나는 쓸테니, 너는 읽거라"

요 문구도 소개할 방법을 통해 만들었답니다..




유용한 글이라면 손가락한번 꾸욱!





그럼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1. http://pixlr.com/editor/ 사이트로 이동한다.(원하시는 분은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웹상에서 이미지 저장 및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사용할 용도에 맞게 4개의 메뉴중 선택하세요.

지금은 배경이 투명한 글씨이미지 만들기 포스팅중이니 "새 이미지 생성"을 누릅니다.




2. 팝업되는 창에서 '투명'에 체크를 해줍니다. 나머지 설정은 그대로 두셔도 무방합니다.




3. 좌측 도구창에서 글씨삽입 도구(이미지 참고)를 선택한 후 글씨 쓸 곳을 선택합니다.




4. 원하는 문구를 쓴 뒤, 글꼴 및 크기, 색을 원하는데로 수정해줍니다.



5. 다시 왼쪽 도구창에서 갈무리도구(이미지 참고)를 선택합니다. 



6. 그후 글씨를 원하는 사이즈만큼 선택해 줍니다.(이미지 상 잘 안보이는데 파란점을 기준으로 테두리가 쳐져있는 상태)



7. 위에서 원하는 크기를 선택한뒤 아무곳이나 클릭한번 해주면 아래와같은 창이 팝업됩니다. "예"를 눌러줍니다.




8. 보시는것처럼 테두리가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배경의 모자이크부분은 "투명"상태로 이미지 저장시 안보입니다)




9. 상단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면 아래와같은 팝업이 뜨는데 "형식"을 반듯이 PNG로 바꿔준후 확인을 눌러 저장하면 됩니다 ^^



10. 모든 단계가 끝났습니다. 원하시는 곳에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간단하게 배경없는 글씨 이미지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글씨 이미지 만들기만 다루었으나, 여러 포토샵과 비슷한 작업들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포토샵이 안깔려있거나, 급할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