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

[블로그 꾸미기] 파비콘으로 내 블로그만의 개성을!



블로그를 꾸미는데 여러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파비콘으로 나만의 블로그에 심볼을 만드는 작업을 소개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파비콘은 아래와같이 조그마한 아이콘의 형태로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이미지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파비콘을 막상 만들려면 어떤이미지로 해야할지 막막할겁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이미지로 만들면 자신만의 개성이 없고 어딘가 '따라쟁이'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쉽게 포토샵없이 도트작업으로 파비콘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용하셨다면 손가락 한번 꾸욱!






1. http://favicon-generator.org/ 에 접속합니다.


2.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일겁니다.

 


Generator 는 기존에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만으로 파비콘으로 바꿀수 있는 메뉴입니다.

하지만 마땅한 이미지를 찾기도 어렵고, 기존에 존재하는 이미지로 만든 파비콘은 어딘지 개성이 없어보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작업할 메뉴는 Editor입니다. Editor를 눌러줍니다.



3. 이처럼 간단하게 도트작업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각종 색상을 지원하니 원하는 색을 골라 창의성있는 파비콘을 제작해봅니다.

중간쯤에 위치한 Favicon Preview에서 작업중인 파비콘을 실시간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파비콘도 이 방법으로 만들었습니다.)





4. 작업 예시.  


날림으로 작업했지만 Favicon Preview에 보여지는 이미지는 그럴싸하네요 ^^;;

작업을 마친뒤 우측하단의 Create Favicon을 눌러줍니다.






5. Download the generated favicon 을 눌러 PC에 저장한후 목적에 맞게 사용하시면됩니다.






 만든 파비콘 블로그에 적용하기 (티스토리 기준)





티스토리의 경우 간단하게, 블로그 관리페이지에 들어가서 좌측에 기본정보를 선택합니다.

그후, 파비콘 메뉴에서 만든 파비콘을 적용하고 저장하면 끝 !



아직 파비콘을 적용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지금당장! 파비콘으로 블로그에 개성을 주세요 ^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