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어플 리뷰

[어플리뷰] 레이싱게임 최강자, 니드포스피드 모스트원티드(Need for Speed™ : Most Wanted)



레이싱게임을 즐기지 않는분들도 니드포스피드라는 게임타이틀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만큼 레이싱게임 계의 네임드라고 할수 있죠.


니드포스피드의 신작 모스트원티드가 아이폰 및 구글 안드로이드 폰에 출시 되었습니다!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링크는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그간 아이폰 레이싱게임 어플중에는 리얼레이싱과 아스팔트 시리즈가 점령하다싶이 했습니다.

그만큼 조작감과 그래픽이 뛰어났죠.

과연 니드포스피드는 어떤지 간단한 영상과함께 보시겠습니다.





재미있으셨다면 손가락한번 꾸욱!






*720P에 전체화면으로 보시는걸 추천합니다.(1분 30초부분부터 레이싱화면) 

아이폰 동영상 캡쳐는 처음해봐서 그런지 간헐적인 끊김이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에는 끊김없이 부드러운 플레이가 됩니다.

동영상 캡쳐를 했는데 소리는 녹음이 안되네요.

소리녹음까지 가능한 어플이있다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





-또다시 등장한 제 배경화면-

캡틴아메리카 입니다 형상화이미지인거 아시죠 ? ㅎㅎ



-게임메인화면-


지도형식으로 된 게임스테이지를 배경으로 하단에 각종 메뉴가 위치하고있습니다.

맵형식의 스테이지 선택으로, 실제 레이싱을 하는 듯한 기분을 연출해내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인터페이스 또한 굉장히 깔끔합니다.



-옵션-

옵션메뉴입니다. 설정창에서는 언어 및 사운드에 대한 부분이 있습니다.

조작방법은 틸트기술을 적용한 일반 레이싱과같은 조작형태와, 

화면 좌측에 운전대모양의 아이콘이 등장하여 조작하는 두가지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편의성을 배려한 부분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캐시샵-

당연스럽게도 게임내부에 캐시샵으로 게임머니를 구입할수 있지만,

현질로 하는 레이싱게임은 재미가 반감되죠. 하나하나의 레이스를 마치고 돈을 차곡차곡모아

나만의 카 컬렉션을 만드는 재미를 빼면 레이싱게임은 시체라 볼수 있습니다. 가급적 캐시는 참아주세요 ^^

차량을 캐시로 다사고나면 목표감이 없어 금방 질립니다.



-드라이버 정보-

이곳에서는 각각 부분에 대한 업적점수를 지급합니다. 이 SP로는 Lock된 차량을 Unlock 시킬수 있습니다.

SP를 모으기위해 각종 업적을 수행해나가는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내 차고-

차고에 진입하면 그간 모은 차량들이 보여집니다. 나만의 카 콜렉션을 할수 있겠죠.

다만 이부분에서 한가지 아쉬운점은, 아스팔트의 경우 차고에 들어가면 실제모습의 차량을 3D화해서 현실감을 주었는데, 니드포스피드에서는 그부분이 아쉽습니다.




- 조작 방법-

레이싱게임어플을 많이 즐겨보신분이라면 쉽게 적응할만한 조작법입니다.

처음 접하시는분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조작할수 있습니다.



총평

우선 인터페이스부분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구성으로 아스팔트와 비교하면 어플구동자체가 상당히 가벼운 느낌입니다. 

최적화가 잘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픽 부분은 나쁘진 않으나 이미 기존에 존재하는 리얼레이싱이나 아스팔트와 비교해보았을때 더 뛰어난 수준은 아닙니다.

다만, 어플자체가 상당히 최적화가 잘되있어 전체적으로 플레이가 가볍습니다.


조작감은 썩 만족스럽습니다. 틸트 감도조절로 인해 개인의 입맛에 맞춰 설정을 할수 있으며, 터치인식 및 반응속도가 뛰어나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어플중 처음으로 유료 어플이기에, 다는 코멘트 입니다만.

돈주고 사기에 아깝지 않은 컨텐츠임에는 분명합니다. 

혹시 약간은 말설이시는 분이라면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려서 할인된 가격에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그래도 하고싶은 마음이 더 앞선다면 그냥 시원하게 질러보세요! ^____^



다운로드 링크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a.games.nfs13_row#?t=W10 (7000원)

한국 앱스토어https://itunes.apple.com/kr/app/need-for-speed-most-wanted/id540925500?mt=8 (6.99$)

미국 앱스토어https://itunes.apple.com/us/app/need-for-speed-most-wanted/id540925164?mt=8 (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