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어플 리뷰

[아이폰 Plague] 싸이코 과학자가되어 바이러스로 세계정복!






오늘은 싸이코패스를 간접체험 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게임어플이 있어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영화 '연가시'를 보신분들이라면 이해가 빠를텐데,

영화내용을 보면 한 제약회사가 인체에도 공격성을 띄는 연가시를 만들어 계곡에 풀어버립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하나둘 감염이 되어 죽어나가는 재난영화죠.


바로 이 게임방식이 위와 동일합니다.

나만의 바이러스를 만들어 하나의 국가에 풀게되고, 점차 감염자가 전세계적으로 퍼지게되며

그로인해 지구인이 모두 사망하게되면 클리어 하는 아주 싸이코틱한 게임입니다.

게임 설정부터 아주 독특하지않나요?


말로는 게임방식이 이해하기 복잡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0p로 감상하세요.




제일처음 미국에 단 한명의 감염자로 시작해서 점차 세계적으로 퍼져나가는 나의 바이러스!

빨리 확산되도록, 더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되도록 게임이 진행되며 모아지는 DNA포인트로 여러요소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시 비행기, 선박 등에 의해 다른나라로 빠르게 전염이 되며, 각각의 요소들을 적절하게 업그레이드 해주어야합니다.


바이러스의 치명도는 낮은채로 여러국가에 바이러스가 퍼져버린다면, 세계적으로 내 바이러스가 이슈가 되어

금새 치료제가 개발되고, 게임오버가 됩니다.


따라서 바이러스의 확산과 치명도 양쪽모두를 신경써야하죠. 인터페이스는 간단해도 상당히 치밀한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재미있으셨다면 손가락 한번 꾸욱!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여러가지 팁이나 이벤트들이 뜨게됩니다.

가령 "당신의 바이러스는 HIV보다 더 많이 퍼졌다." "당신의 바이러스로 인해 최초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바이러스로 인해 월드컵이 취소되었다." 등등 뉴스이벤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입수 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당신의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등등의 뉴스 메시지도 뜨기때문에 뉴스를 결코 그냥 지나쳐서는 안됩니다. 저렇게 연구가 시작되었다면, CURE 가 100%가 되는 순간 게임오버가 되니,

바이러스의 여러 질병요소를 업그레이드하여 연구국가를 개발전에 멸망시켜버려야합니다.



- 뉴스 메시지 -



영국이 세계적인 치료시스템을 주도하고 있다합니다.

이런 메시지를 보게된다면, 빠른 질병업그레이드로 영국을 전멸시켜야합니다.




- 기타 뉴스 메시지-



이처럼 어느국가에서 항구를 닫았다 등등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 뉴스 이벤트 메시지 -


제 바이러스인 "SuperC"가 흑사병보다 더많은 사람들을 죽였다고 하네요.






Tip : 지도상의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국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orld메뉴에서 확인 가능한 각종 수치들 -








- 전염 진행중인 바이러스 -


붉게 표시된 부분은 이미 전염이 완료된 상태이며 , 북반부쪽이 아직 전염되지 않은건, 추운 날씨때문에 

바이러스가 활동을 잘 못해서입니다. 추위저항을 업그레이드해주면 해결됩니다.




- 지구 정복 -




지구상의 모든 인구를 감염시키고 감염으로 인해 죽이게 되면 해당 난이도가 완료됩니다.




특이하고도 범상치않은 게임설정으로 그동안 즐겨보지못한 새로운 컨텐츠형태의 게임입니다.

뛰어난 그래픽과 액션은 없지만, 어느게임보다 더 박진감 넘치며 흥미를 유발시킨는 요소가 존재합니다.


미국 앱스토어에서 몇주간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중인 흥미진진한 Plague Inc. 한번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앱스토어 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plague-inc./id525818839?mt=8

언어 : 영어, 독일어

가격 : $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