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Blog

[심심할때] 나도 피카소처럼 그림을 그려보자! 참 쉽죠?



십여년전 티비에서 아프로머리를한 개구쟁이모습의 아저씨가 나와

아무렇지도 않게 쓱쓱 붓질을 하며 "참 쉽죠?" 라며 능욕하던 프로그램을 기억하세요? 

탐아저씨의 붓놀림과 완성되가는 그림을 보고있자면 넋이 빠진 채로 티비화면을 주시하던게 생각나네요.

아프리카TV에서 BJ하시면 별풍선 엄청...받으실것 같다는 되도않는 생각이...ㅎㅎ



아무튼 오늘은 할거없이 심심할때, 또는 무언가 그려보고싶을때 

그냥 쉭쉭 그리기만해도 어딘지 뭔가 있어보이는 그림그리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그림 그리기 방법이라기보단, 그림 그리는 툴 소개라고 하는게 맞는 표현이겠네요. 


간단하게 제가 그려본 그림들을 몇장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두 그리는데 1분이 채 걸리지않았습니다. 어딘지 뭔가 느낌있어보이지 않습니까??

아..아니라면..오늘 포스팅은 이만 끝내도록하겠습니다..

 



재미있으셨다면 손가락한번!





그..그래도 혹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볼게요~ㅎㅎ


1. http://www.zefrank.com/scribbler/scribblertoo/ 에 접속을 합니다.


2. 아래와같은 화면이 뜰겁니다.




메뉴를 자세히 보시면


Canvas 에서는 캔버스의 크기를 지정해줄수 있습니다.

Brush Settings 에서는 붓의 굵기나 투명도, 등등의 세팅이 가능합니다.

Colors 는 말그대로 색깔을 조절하는 메뉴구요.

Image에서는 기존에 존재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그 이미지위에 추가로 그림을 그릴수 있습니다.

      예를들어보자면 아래와같은 형식으로 말이죠.


Clear 메뉴는 지금까지 그린 모든 것을 한방에 지워줍니다. 공들인 그림이 날라갈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Undo 는 바로전에 한 작업을 취소해줍니다. 마우스버튼 클릭~놓은 순간까지가 하나의 작업단위입니다.



3. 이제 각종 설정을 해주신후 머리에 생각나는데로, 아니면 저처럼 아무생각없이 슥슥그려주면됩니다.

   특수 효과가 그림에 무언가 오묘한 느낌을 덧붙여주니 그냥 한번 붓질해보세요.



어때요.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