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cer/Football Manager

[FM2013 한글패치] 경기중 선수이름 한글화 방법.




FM2013 재미있게들 즐기고 계신가요??


요 며칠 일, 블로그 관리, FM, 여친달래주기 하느라 정신없이 바쁘네요.

FM의 마력에 빠져버려서 헤어나올수가 없습니다.

일하는 중간에도 머리속엔 오로지 전술을 어찌해야 멋진 플레이가 나올까 뿐입니다. 


오늘은 FM2013 경기중 선수이름을 한글화 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FM2013 전체 한글패치가 아닌 경기중 선수이름 한글패치입니다.

(전술창 뉴스, 경기도중 뜨는 선수이름을 영어에서 한글로)


미리 말하건데, 제가 사용하고있는 FM2013 전체 한글패치는 공유해 드릴 수 없습니다.

fmkorea.net에서 다운받아 사용하고있는것이며, 한글패치 제작자분께서 회원전용 게시판에 올려두셨기에 

제 마음대로 이곳에다 퍼다나를 수 없습니다. 


전체 한글패치를 원하시는분은 fmkorea.net에 가입하시면 쉽게 받아볼 수 있으니 

직접 가셔서 받으시길 바래요.


오늘 포스팅하는 경기중 선수이름에 대한 한글화 역시 fmkorea.net에서 가져온 자료이긴하나

회원가입없이 비회원에게도 제공되는 게시판에 올려있는 자료이기에 이렇게 공유를 합니다.

 






유용하셨다면 손가락한번 꾸욱!




경기중 선수이름 한글화 패치 방법.

(FM2013 전체 한글패치가 이미 이루어져있어야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1. 아래의 다운로드를 눌러 한글파일.zip을 다운받습니다.(제가 재업로드한 파일입니다.)

    

   다운로드(한글파일.zip)    ◀  파일은fmkorea.net 의 'David Luiz' 님께서 만드신 자료입니다.(해당자료 원본링크)




2.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압축해제하면 fake.Inc 가 나오는데, 이 파일을 아래의 경로에 넣어주세요.


Program Files\Steam\SteamApps\common\football manager 2012\data\db\1200\lnc\all   (정품기준)


* 사용중인 OS가 64bit라면 시작경로가 Program Files(x86)입니다.




3. 아래의 다운로드를 눌러 skins.fmf를 다운받습니다.(역시 재업로드한파일)


    다운로드(skins.fmf)  


▲ 파일은 fmkorea.net의 '난역류한다' 님께서 'IU맨유','고든하누'님의 자료를 수정한파일입니다.(해당자료 원본링크)




4. 다운받은 skins.fmf를 아래의 경로에 넣어주세요.


Program Files\Steam\steamapps\common\Football Manager 2013\data  (정품기준)


* 사용중인 OS가 64bit라면 시작경로가 Program Files(x86)입니다.



5.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게임내 선수들의 이름이 모두 한글로 보여집니다.(데이터에 없는 선수이름은 영어로 출력됨.)


- 선수단 화면 -




- 전술 화면 -





- 경기중 화면 -




* 이미 전체 한글패치가 된 기준으로 하는 방법이기에 스킨캐시 적용이나 스킨 새로고침등의 방법은 넣지 않았습니다.


* 위 파일을 제작해주신  'David Luiz', 'IU맨유', '고든하누', '난역류한다' 님께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싶습니다.